[570] 중국어는 시간차례? 우와~! 대박!!!

작성일
2012-08-30 07:46
조회
7891

[제570화] 중국어는 시간차례? 우와~! 대박!!!


 


 


  안녕하세요. 낭월입니다. 더위가 머물러가는 소리가 퍽이나 요란하지요? 댁내 두루 무고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뭔가 부족한 것이 중국어입니다. 아무리 배우고 드라마를 보고 책을 읽어도 늘 부족함을 느끼고 있는 낭월은 아무래도 타고 난 둔재라서가 아닌가 싶은 생각만 하고 있네요. 그러다가 가을의 기운을 받아서 조금 더 발전을 해 볼까 싶어서 다시 공부의 방향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어제서야 기가 막힌 중국어 학습의 비법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눈이 확 커지면서 놀람을 감출 수가 없는 이야기였습니다.


  이러한 것을 발견한 다음에는 잠시도 멈출 수가 없는 낭월입니다. 그래서 바로 전화를 했지요. 마침 그 선생은 공주에 살고 있었더란 말입니다. 바로 달려가서 만나보려고 전화를 했더니, 아쉽게도 인터넷으로 강의를 한 동영상이 있으니 그것을 보면서 공부하면 될 것이므로 개인적으로는 만나서 지도하지 않는다는 섭섭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동영상강의를 신청해서 지금까지 다섯편 정도 시청했습니다. 그러면서 연신 무릎을 치고 있는 낭월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화인이 화면을 차지하고 있어서 잠시 양보하고 한담으로 소개를 하자고 아침의 빗소리를 들으면서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중국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일단 아래에 첨부하는 동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어느 정도 공부를 하셨다면 더욱 좋겠습니다. 무슨 말인지 바로 알아들을 수가 있을 테니까 말이지요. 낭월이 왜 이렇게 호들갑을 떠는지는 동영상을 보시면서 이해 하시고 긴 말은 생략하겠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기 바랍니다. 그럼~~~


 


우지평 선생의 원어민 중국어 강의입니다. 순서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중국어 어순특강(1)


중국어 어순특강(2)


중국어 어순특강(3)


중국어 어순특강(4)


중국어 어순특강(5)


 


  어떠셨습니까? 혹 낭월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받으셨다면 좋은 정보가 되었을 것입니다. 물론 웬 뚱딴지 같은 소리인가 싶으셨다면 뭐...... 별 의미가 없는 이야기이니 그야말로 한담으로 넘기면 되겠습니다. 마침 공주문화원에서 강의가 있다고 하니까 직접 참여하기 위해서 가봐야 하겠습니다.


  강의를 조금 더 보고 싶으시다는 생각이 드셨다면 또 링크를 시켜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발음에 대해서 어떻게 이해를 하면 좋을 것인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동영상입니다. 아마도 중국어에 관심이 조금 있으셨다면 새로운 느낌으로 전해 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중국어발음(1)


중국어발음(2)


 


우지평 선생 강의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마도 맛보기로 공개 된 파일이므로 아쉬울 것입니다. 그러시면 등록하셔서 청강하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소개해 드리고 이만 물러갑니다. 14호 태풍이 온다니까 또 조금은 긴장해야 하겠네요. 내내 건강하시고 즐거우신 나날 되시기 바랍니다.


           2012년 8월 30일 계룡감로에서 낭월 두손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