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선전과 순전

작성일
2007-09-04 19:10
조회
6280

이것은 하건충 선생이 발견한 내용인데, 적용을 시켜야 할 경우가 의외로 많이 발생하여 반드시 알아둬야 할 이론이라고 판단이 된다. 선전(旋轉)이란 회전하여 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하고, 순전(順轉)은 순리로 진행(進行)하거나 굴러 간다는 의미가 되는데, 문제는 이러한 구성이 된다고 해서 무조건 다 그러한 것은 아니고, 어떤 경우에는 작용을 하지 않기도 하고, 또 어떤 사람에게는 나타나게 되는 것에 있다. 여기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은 앞의 제3장에서 상세히 설명을 하였으므로 참고하여 대입하기 바란다.

특히 정신적인 문제로 질환의 조짐이 보이는 사람의 경우에 특히 이러한 현상이 많이 나타난다는 이야기를 듣고 있다. 그러므로 미리 이러한 것을 찾아서 맞춰보려고 애쓰기 보다는 사주를 통해서 이러한 현상이 보일 경우에 상대방으로 인해서 고통을 받는다고 하게 된다면 비로소 이러한 작용을 확인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그렇게 나타난 다음에는 자신의 문제라기보다는 사주에서 원인이 나타나 있으므로 팔자를 고친다는 마음으로 노력을 해 보라고 격려를 주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판단을 한다. 특히 선전과 순전은 다른 것에서 나타나기 보다는 심리적인 왜곡현상(歪曲現狀)에서 작용을 하는데,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것은 음주(飮酒) 후에 나타나는 경우이다.

그래서 알코올 중독자에게서 많이 발견되기도 한다. 만약 모든 사람에게 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면 대입하는 것도 쉽겠는데,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기에 또한 왜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는지를 규명하기 전에는 확실한 이론으로 자리를 잡기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아직은 결과만 확인하는 용도로 생각을 하고 좀 더 연구를 하여 확인이 된다면 비로소 정확한 이론으로 자리를 잡을 것이라고 기대를 한다. 많은 연구가 있으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