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식신

작성일
2007-09-04 17:27
조회
7871

• 육친대입: 형제궁에 식신(食神)이 있으면 내가 돌봐줘야 하는 형제가 된다. 그리고 반갑지는 않지만 그런대로 도와 줄 마음이 있으므로 요청을 하면 도와주고 그렇지 않으면 넘어가는 형태로 작용을 하는 구성이다. 형제들이 내 능력을 필요로 할 경우가 많다. 그러한 경우에는 도움을 많이 줄 수가 있으며 그것이 반드시 재물을 요구하는 것만은 아니다. 아마도 내 지혜를 필요로 할 경우가 더 많을 것이다.

• 심리대입: 정관궁에 식신이 있으면 세상에서 자신이 해야 할 일은 창의적(創意的)이고 미래지향적(未來指向的)인 방향으로 노력을 하게 되는 것으로 이해를 하게 된다. 그래서 연구하고 궁리하여 한 분야의 전문가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 이러한 것이 운에 맞아 떨어진다면 크게 성공을 하여 명성(名聲)을 얻을 수가 있는데, 혹 운이 돕지 않으면 노력만 하고 연구를 한 것이 결실을 보지 못할 수가 있으므로 또한 운의 작용을 살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주변에서 바라다 볼 적에는 한 우물을 파는 사람으로 비치게 된다. 외길로 가는 장인정신의 소유자로 보일 수도 있다. 다만 이러한 영향은 일간의 주변에서 나타나는 영향도 바라다 봐야 하므로 단정하는 것은 옳지 않으며 사회생활을 하는 과정에서 비교적 그렇게 보인다는 것으로 이해를 하는 것은 무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