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강의 안내

작성일
2019-02-27 07:57
조회
2808

안녕하세요. 낭월입니다.

삼명방송에서 유료로 시청할 수 있었던 낭월의 자평명리학 강의를 유튜브로도 보실 수 있도록 합니다. 시간이 좀 흘렀습니다만 자평명리학의 근간은 세월이 다소 흐른다고 해도 크게 바뀌지 않으므로 내용을 이해하는데는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새롭게 바뀐 이야기는 차후로 다시 새로운 영상을 준비할 요량입니다.

혹 유튜브를 사용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경우에는 참고가 되실 것이고 이미 잘 알고 계신다면 그대로 시청하시면서 공부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사주공부를 하시는 벗님께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도 깔려 있습니다. 낭월명리학당의 왼쪽 메뉴줄에 붙어있는 유튜브 삼명TV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20190226_165508
[삼명tv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channel/UC-ClJ83xiXYx_K-YD9835XQ
그동안 삼명TV에서 서비스하던 낭월의 유료 동영상강의는 아실 겁니다.

이제 그것을 유튜브에 공개하는 방향으로 2019년의 계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음양편과 오행편, 천간편, 지지편이 올라가 있는 상황이라네요.

앞으로 계속해서 오주괘관법까지 올라갈 예정이랍니다. 이렇게 남의 일처럼 말하는 것은 관리자가 따로 있어서입니다. 낭월은 사진찍으러 다니고 놀기 바빠서 일일이 챙기지 못한다고 화인에게 미리 선언을 했거든요. 하하~!

낭월은 삼명TV의 진행에 대해서 일체 간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야깃꺼리가 있어서 찍자고 하면 그일만 낭월의 담당입니다. 실질적인 운영은 화인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폰이든 컴이든 언제라도 어디서라도 편안하게 영상을 보시면서 공부하시면 됩니다. 오행공부도 반복과 끈기로 해결을 봐야 합니다.
영상을 보다가 궁금한 점이 생기면 메일로 질문을 주시기 바랍니다.
낭월은 댓글에 일일이 답을 드리기 어려운 까닭입니다.

그리고 좋아요를 많이 눌러주면 관련 영상들 중에서 상위에 노출이 되어서 더 많은 사람이 읽을 기회를 얻게 된답니다. 이게 중요하지 싶네요. 운영자에게도 기쁨이 될 것은 틀림없다고 하겠습니다. 언젠가는 약간의 수익이 발생한다면 그것으로 보람을 삼을 요량입니다. 물론 그렇게 해서 유튜브에서도 낭월명리학당의 학문이 소개되면 좋지요.

예전에 누군가 허락없이 동영상을 캡쳐해서 올려 놓은 것이 몇 편 있었습니다. 주로 육갑풀이였던 모양인데.... 그것을 보고 마음이 동해서 상담하러 왔다는 사람들이 종종 있더란 말이지요. 그래서 유튜브에서 공부하는 벗님들이 적지 않음을 생각했는데 이렇게라도 학문을 전하는 효과가 있으면 좋다고 봅니다. 비록 출발은 늦었지만 그래도 인연이 있는 벗님들에게는 약간의 반가운 소식이 되지 싶습니다. 아무래도 책만 보면서 공부하는 것보다는 조금 더 이해에 도움이 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행여 유튜브에 서투르신 벗님도 계실까 싶어서 화면을 캡쳐해서 안내해 드립니다. 구독을 선택하고 알림을 받고 좋아요를 눌러서 운영에 도움을 주면서 새로운 영상을 바라 연락받는 방법까지 소개하면 되지 싶습니다. 이미 익숙하게 유튜브를 사용하시는 벗님께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므로 그냥 지나치셔도 됩니다. 아주아주 초보자를 위한 방법을 설명하는 까닭입니다. ^^

1. 구독을 선택합니다.


20190226_161240

빨간색은 구독하기 전 상태입니다. 구독을 누르면....

20190226_161408

「구독중 41」로 카운터 숫자가 하나 증가합니다.
그러면서 회색으로 변하고 그 오른쪽에 종이 나타납니다.
이 종은 선택하면 새로운 영상이 올라오면 알려 주는 기능입니다.

2. 종이 울리게 설정합니다.


20190226_161547

종의 모양이 달라졌지요? 요렇게 해 놓으면 새로운 영상이 올라갈때 효과를 발휘합니다.

 

3. 다음에는 좋아요를 눌러줍니다.



좋아요가 많은 순서대로 서열이 정해집니다.
그게 많이 증가하면 찾아보게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물론 낭월학당을 모르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일입니다.


20190226_161908

4. 구글계정이 없으면 만들어야 합니다.


그 생각을 못했네요. 구글에 로그인이 되지 않았으면 그렇게 나오겠습니다. 어느 벗님께서 전화를 주셔서 '좀 보려고 했더니 로그인을 하라고 한다'는 말씀을 하셔서 추가합니다.

20190227_154403

구글아이디가 있으면 로그인하시면 됩니다만, 아직 아이디가 없다면 계정을 만들면 됩니다. 네이버계정을 만드는 것과 같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여기에서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20190227_154615

여기에 이름을 적고, 아이디를 넣으면 구글메일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당연히 구글메일 하나는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짧았네요. 그래서 추가합니다.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계정과 함께 비밀번호도 다른 곳에 잘 적어 뒀다가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좋아요의 손가락 아이콘이 파란색이면 이미 '좋아요'를 눌렀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이것을 다시 누르면 취소가 됩니다. (주의, 주의~~!! ㅋㅋㅋ)

20190227_182822

또 하나가 빠졌네요. 막상 영상을 보려고 하니까 배열이 순서대로 되어 있지 않은 것을 발견하셨다면 횟수에 맞는 순서를 찾느라고 바빠질 수가 있겠습니다. 그런데 동영상 메뉴 옆의 재생목록을 선택하시면 순서대로 되어있는 영상을 접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것이야 사소한 이야기이지만 이것도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정보가 될 수 있어서 추가합니다. ㅎㅎ

20190227_184003

일단 재생목록을 선택만 하면 그 다음에는 무엇을 봐야 할 것인지를 살펴 볼 수가 있습니다. 음양, 오행, 천간, 지지만 있지만 앞으로 계속해서 중급과정과 고급과정을 올린다니까 천천히 둘러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것이 전부입니다.
이제 천천히 영상을 보시면서 복습도 하시고
혹 공부하는 방법을 묻는 인연이 생기면 이렇게 하라고 알려주시면 됩니다.

일단 그동안의 영상들을 다소 손질해서 올리는 중입니다.


다 올라가면 책력을 보는 법부터 다시 찍을 요량입니다.
뭔가 재미있는 꺼리가 있으면 뭐라도 찍어올릴 수 있습니다.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들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설명은 복잡하게 했습니다만, 해 보면 간단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서 다른 유튜브의 영상들도 이렇게 구독과 종울림을 선택하시면 새로운 영상을 접하실 수 있다는  소개말씀도 곁들입니다.


구독자의 숫자가 많으면 낭월은 더 재미있을 것 같네요. 일정 숫자를 넘기면 광고가 들어가기도 한답니다. 광고가 붙으면 제대로 유튜브가 운영된다고 하는 말도 있네요. 물론 이로 인해서 약간의 수익이 생긴다면 또한 좋은 일이라고 하겠습니다.


옛날에는 하이텔에서 게시판으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입에서 입으로 홍보를 하고 전달던 시절도 있었습니다만, 이제는 유튜브가 대세랍니다. 이렇게 흐름에 따라서 변화를 추구해 봅니다.


모쪼록 자평명리학의 공부에 관심이 있으신 벗님께는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2019년 2월 26일 낭월 두손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