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만담(智慧滿談) 공간입니다.

작성일
2010-01-12 10:12
조회
5828
 


 

안녕하세요. 낭월입니다.
 
이번에 게시판을 하나 새로 만들었습니다. 이름도 거창하게 지혜만담(智慧滿談)이라고 했습니다. 풀이를 한다면 이렇겠네요.




 

          '지혜가 가득한 이야기들의 모음'
 
 
오다가다가 책에서나 주워들은 이야기들을 잊어버리기 전에 메모하다가 나중에 보면 참 즐겁거든요. 그리고 그것을 벗님께도 함께 보여드리면 그 중에서도 한 두마디는 삶을 관조하시는데 참고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별도의 게시판을 준비했습니다. 물론 때로는 허접한 내용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낭월이 생각하기에는 좋은 말이지만 또 수준이 높은 벗님이 보신다면 쓸데없는 군더더기가 될 수도 있기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가능하면 한 주제로 간단간단하게 정리하고 낭월의 소견이 있을 경우에는 한 말씀 부연설명을 해 드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고인(古人)의 가르침도 좋고, 소설에서 나오는 인물을 통해서 얻어 들은 이야기도 좋을 것이고, 영화나 드라마를 보다가 메모하고 싶은 이야기들도 좋을 것입니다. 그 모두는 인생의 선배들이 겪은 지혜의 앙금이라고 생각하니까요.
 
더욱 알찬 삶의 풍요로운 향연을 위해서 오늘도 재미있게 살아가는 방법을 연구하고 또 스스로 그렇게 되려고 노력하는 낭월입니다. 앞으로 귀한 말씀을 올려드리는 공간으로 가꾸고자 합니다. 관심을 주시면 더욱 고맙겠습니다.
 
                 2010년 1월 12일 계룡감로에서 낭월 두손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