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명방송(동영상강의실)이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작성일
2014-06-23 09:16
조회
2672

삼명방송(동영상강의실)이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낭월입니다.


그동안 새롭게 손을 보느라고 잠시 중단했던 동영상강의실의 삼명방송이 거의 마무리 단계가 되었기에 안내말씀 드립니다.



1. 동영상 서비스 재개일 2014년 7월1일


현재까지의 진행 상황으로 봐서 6월 중으로는 마무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일단 동영상 서비스를 재개하는 날짜는 7월 1일로 잡았습니다. 약간의 변수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만 늦어도 많이 늦어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2. 《오주괘관법》의 풀이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예전에 준비되었던 오주괘관법의 1부와 2부까지의 50번을 보내드린 후로 분주한 정황들로 인해서 추가로 나머지 부분의 촬영이 지연되었습니다만 이제 그것에 대해서 마무리를 하여 편집 중에 있습니다. 이번에 오픈일정도 이 작업과 맞물려져 있다고 하겠습니다. 그래서 7월 1일부터 보실 수가 있겠다는 말씀을 드리게 되어 미안한 마음과 기쁜 마음을 갖습니다. 미안한 마음은 그렇게도 독촉을 받았는데 진작에 마무리를 해 드리지 못했다는 것이고, 기쁜 마음은 묵은 숙제를 말끔히 끝냈다는 홀가분한 마음입니다. 하하~ 그리고 기다린 만큼의 추가된 신버젼이 있을 수도 있으니 위안이 되신다면 더욱 고맙겠습니다.



3. 이어서 음양편, 오행편, 천간편, 지지편의 강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종전에 서비스 했던 화인선생 버젼의 초급과정에 해당하는 음양(陰陽)과 오행(五行), 그리고 천간(天干)과 지지(地支)에 대한 강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낭월버젼입니다. 그리고 초급과정의 촬영을 했던 원고가 이미 오랜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내용에서는 완전히 바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 싶습니다. 아무리 책을 봐도 이해가 잘 되지 않으신 독자님들을 위한 강의라고 할 수도 있겠고, 기본적인 이치에 대해서 보다 깊이 이해를 하고자 하는 마음의 진정한 학자를 위한 강의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여기에 대한 교재는 시시콜콜명리학시리즈의 《陰陽》《五行》《天干》《地支》《干支》《六甲》입니다. 기초가 완성이라는 말을 수도 없이 했습니다만, 왜 기초가 완성이고 완성이 결국은 기초로 돌아간다는 것인지를 실감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이미 기본적인 과정에 대해서 잘 이해하고 계신 독자에게는 별 도움이 되지 않겠습니다만, 항상 공부를 해도 완성이 되지 않고 진전이 없다고 생각되는 학인이시라면 상당한 도움이 되실 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해 봅니다.


다만 전부를 다 서비스하기에는 시간이 좀 걸릴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강의가 한단락씩 되는대로 올려드려서 시청을 하실 수 있도록 마련할 예정입니다. 전부 다 한 다음에 올려드리려면 또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아서입니다. 차근차근 공부하시노라면 간지의 이치에 통하실 수 있을 것이고 그렇게 되면 사주에 대한 그림이 입체적으로 그려질 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해 봅니다.


이상과 같이 간단히 동영상강의실에 대한 안내말씀을 드렸습니다. 항상 학문의 나날이 즐거움과 깨침의 순간들로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14년 6월 23일 계룡감로에서 낭월 두손모음